267 0 0 1 13 0 2년전 0

성장을 촉진해주는 페이스메이커 (Pace Maker)로 살아가기

동기부여해주는 페이스메이커 실천사례

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페이스메이커(Pace Maker)로 살아가기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준다. 성장하고 나눔을 혼자서가 아니라 같이해야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. 한 사람의 힘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옆에서 조력하는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하다. 그 역할을 교사가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어떻게 풀어가는지에 대해서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다. 5명으로 시작한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서로 끈끈한 힘으로 동아리 활동을 이어간다. 작은 날개짓으로 이어지는 파생효과를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. 특히, 그 힘을 발휘하게 해준 것이 학생들과 함께 한 하루 15분 독서이다. 독서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이것이 행동하게 만들어주어서 다음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해주었다. 독서를 통한 꾸준한 ..
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페이스메이커(Pace Maker)로 살아가기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준다. 성장하고 나눔을 혼자서가 아니라 같이해야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. 한 사람의 힘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옆에서 조력하는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하다. 그 역할을 교사가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어떻게 풀어가는지에 대해서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다.
5명으로 시작한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서로 끈끈한 힘으로 동아리 활동을 이어간다. 작은 날개짓으로 이어지는 파생효과를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. 특히, 그 힘을 발휘하게 해준 것이 학생들과 함께 한 하루 15분 독서이다. 독서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이것이 행동하게 만들어주어서 다음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해주었다.
독서를 통한 꾸준한 기록의 힘이 문집을 만들어내고, 독서를 통해서 기후 환경위기 공모전에도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해 주었다. 또한 지역 동아리와 연계하는 지역 파트너십 유지를 할 수 있게 해준 것도 독서가 내면의 근육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었다. 성장과 변화를 촉진시켜주는 페이스 메이커 역할, 그것이 현재 교사가 다음 세대를 위해서 해주어야 할 역할이라는 내용으로 전개된다.
저자 : 김미숙
저자는 중학교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로 1998년도부터 교직에 몸담아왔다.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자유학년제, 에듀테크, 수업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생주도프로젝트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다.
전략 독서 및 강의를 바탕으로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‘100일간 두드림(Do Dream) 날개를 펼치다’와 ‘배움이 이끄는 삶’을 공저로 엮었다. 또한 2년간 동아리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‘변화를 위한 ‘하루 1% 성장 스토리’를 공저로 엮었다.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적응하고 배운 것을 함께 나누고자하는 울트라러닝 평생학습자의 길을 겪고 있다.

이메일 : kch64@korea.kr
블로그 : https://blog.naver.com/mi_sook0822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